주차위반 과태료 인터넷 미리 조회가능
= 주차위반 과태료 인터넷 미리 조회가능 =
차가 있으면 돌아다니기 참 편합니다. 누가 그걸 부인하겠습니까 사실. 버스타고 지하철타고 추위에 더위에 지치게 걷고 뛰고 택시타고 눈치보고 그러는 것보다 내차로 편하게 이동하면 작은 음료수 하나 사러 마트를 갈 지언정 손쉽고 빠르게 갈 수 있다면 얼마나 편할지 누가 모르겠습니까. 단지 서울 시내 잠시라도 차를 세우려들면 주차장이 생각외로 없는 지역이 많아 진땀을 빼는 경우가 있다는 걸 알기에 내 두발로 다닐수밖에 없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얼마 전 있었던 일입니다. 5분도 안되는 시간동안 잠시 차를 세워놓고 물건하나를 가져왔는데 그 사이 단속차에 사진이 찎혀 주차위반으로 벌금을 낸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집으로 벌금통지서가 올 때까지 내 차가 사진에 찍혔다는 사실조차 까맣게 모르고 있었습니다. 사실 그게 더 괘씸하기도 합니다.
이 시간에는 혹시라도 저처럼 뭔가 찝찝한 구석이 있는 분에게 희소식을 전해줄까 합니다. 혹시 잠시 불법구역에 차를 세워둔 적이 있다면 차라리 미리 조회라도 해보고 속 끊는 일 없도록 하라고 이번 시간 주차위반 과태료 미리 조회해볼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주차위반 과태료 통지서 날라오기 전 인터넷으로 미리 간편조회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주차위반 과태료 인터넷으로 미리 조회
모르고 있었던 사실입니다.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는 서울과 지방 어디에서 주차위반을 했느냐에 따라 조회할 사이트가 달라지게 됩니다. 서울에서 위반을 했을 경우에는 [카텍스] 라는 사이트를 이용하여야하고 지방에서 위반을 했을 경우라면 [위텍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럼 먼저 서울에서 주차위반을 했을 경우 과태료 인터넷으로 조회하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텍스]를 입력하여 검색한 뒤 서울시 단속조회 민원시스템 사이트가 조회되면 바로 [주정차 위반] 이라는 하단 메뉴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서울특별시 단속조회 민원시스템-주.정차위반-주.정차단속 조회 까지 차례차례 메뉴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곧 차량 소유주에 대한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하다는 화면이 보여질겁니다. 차량번호 및 공인인증서가 준비되어 있어야 다음 진행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 확인 후 차량번호를 입력한 뒤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경우 있을 겁니다. 주차위반이 아닌데 찍혔다거나 정말 억울할 경우말입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주차위반 과태료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조회한 뒤 만약 주정차 단속에 대해 인정할 수 없거나 피치못할 사정이 있을 경우라면 20일이내 관할 구청장에게 의견진술이 가능합니다. 주차위반 단속에 걸린게 억울한 분이라면 이러한 방법도 있음을 참고해두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은 지방에서 주차위반을 했는지 안했는지 긴가민가 할때 해볼 수 있는 과태료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위텍스]를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조회되면 바로 사이트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Wetax] 메인에 접속한 뒤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서 납부하기-지방세외수입 메뉴를 누르도록 합니다.
지방세외 수입 메뉴 누른 뒤 세번째 탭에 있는 차량번호 조회 탭을 클릭하여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차량의 주차위반 과태료가 아주 간단하게 조회됩니다.
이 시간에는 이렇게 주차위반 과태료 인터넷으로 미리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게 찍힌건지 안찍힌건지 애매하고 괜스레 찝찝할때는 가슴졸이며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미리 미리 해당 방법으로 조회 한번 해보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도움 받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