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와이 날씨 정보와 꼭 들러야 할 핫플레이스!!!]


하와이를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싶습니다. 그만큼 낯익은 곳이 바로 하와이가 아닐까 싶지만 또 그만큼 사실 멀기도 하고 가기 힘들기도 한 영어권지역이기도 한 곳입니다. 그래도 누구나 한번쯤은 가보고 싶어하는 바로 그곳 하와이.

금일 이 시간에는 하와이의 계절별 날씨 정보와 그에 맞는 여행준비 알아보면서 더불어 하와이에 간다면 반드시 한번쯤은 들려봐야 할 곳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신혼여행지라고하면 클래식한 대명사이자 관광지의 필수이며 모든 사람들의 한번쯤은 가보고 싶은 곳 중 하나인 여행지로 떠오르는 하와이에 대해 그럼 본격적으로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하와이의 계절별 날씨를 알아보려한다 해도 하와이는 일년내내 연중 기후가 온화한 편이라 딱히 날씨 정보에 대해 새삼 알려드릴 것은 없는 편입니다. 하와이는 섬인것에 비해서 습도는 대체로 낮은 편이라 여행하기에 아주 최적의 장소라는 것 정도는 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하와이는 사실 관광지로서 최적의 장소라 할 수 있는 이유가 쇼핑부터 관광,휴식 그리고 미식까지 모두  한번에 가능한 섬이라 하와이를 여행지로 선택할 경우 어느 한가지에 치중한 여행이 결코 되지 않을 것이라는 겁니다. 혹시 하와이에서 쇼핑을 하려는 계획이 있는 분이라면 현지에 있는 월마트,와이켈레 프리미엄 아울렛,알라모아나 쇼핑센터, 인터내셔널 마켓플레이스,타겟,로스 등의 대형 쇼핑몰을 방문할 계획 정도는 세워보는 것도 아주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세부적인 여행준비를 위해 계절,월별 하와이 날씨 정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하와이 1월,2월,3월 날씨


하와이 1월 날씨 정보입니다. 최저기온 18.7도 최고기온 27.6도 정도로 우리나라 6월 날씨와 비슷한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평균 강수일수 7일정도로 약간 덥다 정도는 느낄 수 있는 편이며 얇은 옷 위주의 준비를 해가면 좋겠습니다. 하와이의 2월도 1월과 비슷한 수준의 온도를 보이겠습니다. 평균 강수일수는 5일 정도로 비가 더 적게 오는 편입니다. 

이때 옷차림은 얇은 외투 하나 정도는 준비해가면 좋겠으며 선크림이나 모자,선글라스와 같은 여름 필수품을 챙겨가면 좋겠습니다. 3월에는 최저기온 19.6도 최고기온 27.6도로 역시 우리나라의 6월과 비슷한 수준을 나타내게 됩니다. 평균 강수일수는 6일정도지만 혹시 모르니 우산겸용이 될 수 있는 양산을 준비해가면 좋지않을까 싶습니다.


2. 하와이 4월,5월,6월 날씨


하와이 4월은 최저기온 20.4도 최고기온 28.2도까지 오르는 등 우리나라 7월 초와 비슷한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강수일수 5일 정도로 비도 대체로 적게 오는 편이니 한여름에 입는 옷으로 준비해간다면 큰 무리없이 여행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5월은 최저기온 21.3도 최고기온 29.3도로 8도 정도의 일교차를 갖습니다. 강수일수 3.3일정도로 비가 내리지 않는 편이며 강수량 또한 적은 편입니다. 역시 한여름 옷가지로 준비해가면 좋으며 하와이의 햇빛은 매우 강하므로 썬크림과 챙이 넓은 모자나 양산을 챙겨가면 좋습니다. 6월은 최저기온 22도 최고기온 30도로 우리나라 한여름인 8월의 날씨와 비슷합니다. 날씨가 정말 더우며 비도 거의 오지않으니 이때 여행을 가려는 분이라면 철저한 준비를 하는 편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3. 하와이 7월,8월,9월 날씨


하와이 7월은 최저기온 23도 최고기온 31도이며 강수일수 역시 2.9일입니다. 일사병에 주의해야 할 수준의 더위이며 모자,양산,선글라스 정도는 필수로 챙겨가는게 좋습니다. 땀이 많이 나게되므로 수분섭취를 자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와이의 8월은 최저기온 23도 최고기온 32도로 매우 무더운 여름날씨로 비도 거의 오지 않아 매우 더운편이니 썬크림,선글라스 모자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9월 역시 8월과 비슷한 한여름 날씨를 계속 보이겠습니다. 비 역시 거의 내리지 않는 편이며 습기도 적고 햇볕도 뜨거워 모자가 정말 필수이기때문에 준비를 철저히 해가는 것이 좋습니다.


4. 하와이 10월,11월,12월 날씨


하와이 10월은 최저기온 22.4도 최고기온 30.5도 정도로 매우 무더운 한여름을 나타냅니다. 비 역시 평균 강수일수 4.6일 정도로 거의 내리지 않으며 습도가 낮은 전형적인 여름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그렇기때문에 불쾌한 습한 더위는 아니기때문에 숨막히는 더위는 아니라고 느낄수도 있겠습니다.

강한 햇볕을 피하기 위한 나름의 방법을 갖고 여행을 준비해야겠습니다. 11월의 최저기온은 21.3도 최고기온 28.9도로 더운 날씨를 보이면서 강수일수 6.1일 정도로 우리나라의 중하순 정도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여행 준비 시 여름 옷 위주로 챙기되 비를 만날수도 있으니 양산 겸용의 작은 우산 하나 정도 챙겨가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마지막이네요. 하와이의 12월은 평균 최저기온 19.4도 최고기온 27.3도로 서울의 6월달 정도의 날씨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평균강수일수 7일정도로 낮에는 덥고 밤에는 선선한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하와이에 간다면 꼭 들러봐야 할 핫플레이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핫플레이스라고는 해도 하와이 여행을 갈때 어떤식으로 여행계획을 짜느냐에 따라 들려봐야 할 장소는 매우 달라진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일단 자유여행을 가느냐 패키지를 가느냐에 따라 들릴수 있는 장소는 당연히 달라질 수 밖에 없겠습니다. 패키지를 가게되면 당연히 가이드를 따라 짜여진 일정에 맞게 다닐 수 밖에 없을테니 말입니다.


자유일정으로 하와이를 다니게 된다해도 섬투어로 주로 다닐 것인지 힐링위주로 다닐 것인지 씨티투어로 다닐 것인지 아니면 섬투어+씨티관광 일정으로 다닐 것인지 아니면 적당한 액티비티와 섬투어 그리고 씨티 관광으로 꽉 찬 일정으로 다닐 것인지에 따라 들러봐야 할 하와이의 핫 플레이스가 달라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일단 저는 어떤 여행계획을 짜더라도 한번쯤을 누구라도 들어봤을테고 누구라도 들러보고 싶어하는 당연히 갈 곳들 위주로 한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호놀룰루 시내관광

호놀룰루 공항에서 차로 약 30분 거리에 있는 와이키키 비치 와이키키 해변에 대해서 하와이만큼이나 들어보지 못한 분은 아마도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에메랄드 빛 물결과 짜릿한 재미와 맛있는 음식이 있고 누구나 비키니와 수영복을 입고 자유롭게 다니는 바로 그곳입니다. 또한 서핑레슨을 받을 수 있고 서핑이나 카누 등을 쉽게 배우고 탈 수 있으며 곳곳에서 일광욕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와이키키 비치 해변 관광을 시작으로 하와이 왕족의 옛거주리인 이올라니 궁전을 한번쯤 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와이키키 해변에서 2번 버스로 바로 갈수 있으며 차가 있을 경우 약 10분 정도 차로 이동도 가능 한 편입니다. 


2. 씨라이프 파크

쉽게 말해 하와이판 대자연 아쿠아리움입니다. 하지만 타 아쿠아리움과의 차이를 말하자면 해양동물들을 직접 만져보고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놀랍도록 만다는 것입니다. 바다 거북에게 먹이를 주거나 바다사자와 가오리와 교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거나 직접 수영장으로 들어가 돌고래들과 교감까지 해볼 수 있는 놀라운 프로그램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가장 인기만점인 프로그램은 돌고래를 잡고 함께 수영하는 [돌핀 스윙 어드벤처] 와 돌고래를 타고 수면을 가로지르는 [돌핀 로얄 스윙] 입니다. 입장료는 어른은 29.99달러 어린이는 19.99달러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3. 쿠알로아 목장

아마 이 목장이라기보다는 공원에 가까워보이는 들판은 우리가 영화에서 더 많이 접한 곳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쥬라기 공원이나 진주만과 같은 세계적인 영화에서 주로 접했던 이 쿠알로아 목장은 한번쯤은 가볼만한 곳이지 않나 싶습니다. 


4. Dole 플렌테이션 열대농장


하와이에서 파인애플농장으로 알려진 Dole의 농장을 직접 구경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파인애플 잼, 액세사리 등 파인애플과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를 만날 수 있으며 열대농장에 입장하면 세계에서 가장 큰 미로인 파인애플 가든 마이즈와 기차를 타고 이동하며 구경하는 파인애플 익스프레스등 여러투어 코스를 체험해 볼수 있습니다. 입장은 무료이지만 미로나 열차를 타려면 별도의 요금을 내야 합니다. 


5. 와이켈레 프리미엄 아울렛


오아후 섬의 하와이 대표 아울렛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상품을 아웃렛 가격으로 살 수 있는 대형 할인매장입니다. 상품마다 다르기는 하지만 최대 6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니 이왕 하와이까지 방문했다면 빼놓지 않고 들러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 곳에는 레스토랑이도 많고 디저트를 판매하는 곳도 많아 연인이나 가족단위로 쇼핑이나 먹거리 위주로 다니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이 시간에는 이렇게 하와이의 날씨 정보와 꼭 들러봐야 할 핫플레이스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이렇게 쓰다보니 하와이는 다시금 한번 꼭 가보고 싶습니다. 사실 하와이 +LA로 요즘 많이들 가는 코스라고 합니다. LA도 한번 정도는 살아생전 가보고 싶기는 한데 영어를 못해 사실 엄두가 안나기는 합니다. 올해는 영어 실력 좀 키워볼까 하는데 여러분들도 올해 목표 세우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와이 여행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