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홋카이도 삿포로 계절별 날씨에 따른 여행준비물 확인하고 준비@ =


일본의 북해도로 알려진 홋카이도는 이제 우리에게도 유명한 여행지입니다. 사실 우리에게는 삿포로라는 도시가 많이 알려지면서 알게 된 곳이기도 합니다. 홋카이도는 여름철에는 타지역보다 낮은 온도로 인해 시원함을 느끼기 좋고 겨울철에는 유명한 눈축제가 열려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언제가부터인지 우리나라에서도 여름에는 우리나라의 뜨거운 더위를 피해 겨울에는 눈꽃 축제를 즐기기 위해 떠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렇게 홋카이도로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홋카이도의 삿포로 계절별 날씨에 따른 여행준비물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홋카이도의 많은 도시 중에서도 제일 많은 이들이 다녀가는 삿포로 기준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시고 보길 바랍니다.


1. 홋카이도 삿포로 1월 날씨에 따른 여행준비물

홋카이토 삿포로의 1월은 우리나라의 정말 추운 한겨울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기온이 영하 7도정도이며 평균 최고 기온도 영하 0.6도정도라고 합니다. 평균 강수량도 113.6mm 이며 평균 강수일수는 18.1일로 비나 눈이 오는 날이 많ㅂ니다. 이때 홋카이도로 여행을 가려는 분은 삿포로에서도 가장 추운달이 1월이라고 하니 제일 따뜻하고 두까운 옷들 위주로 준비해 가야합니다. 또 눈이나 비가 자주 내리기 때문에 방수가 되는 신발이나 우비,우산도 필수로 챙겨야 합니다.


2.  홋카이도, 삿포로 2월 날씨에 따른 여행준비물


홋카이토 삿포로의 2월 역시 한국의 한겨울 날씨와 다를 것이 없습니다. 최저기온이 영하 6도 정도에 머물며 최고 기온도 0.1도 정도밖에는 되지 않는 편입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6.7도 정도입니다. 홋카이도,삿포로의 2월은 한 달중 절반 정도는 비나 눈이 오므로 반드시 우산이나 우비가 여행 중 필요하므로 필수로 챙겨가야 합니다. 대부분 이 때 눈축제에 참가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그런 분들은 꼭 두꺼운 옷이나 잠바 코트, 방한용품 등을 필수로 꼭 챙겨가야 합니다.


3. 홋카이도, 삿포로 3월 날씨에 따른 여행준비물

3월 날씨는 최저기온이 영하 3도 정도로 서울의 2월 중순 기온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최고 기온 4도 정도이며 월평균 강수 일수 14.2일 정도로 강수일수도 많은 편입니다. 서울의 3월보다는 좀더 추운편이므로 여행 준비를 할때 3월보다는 좀 더 따뜻한 옷차림을 준비 해가는 편이 좋습니다. 또한 한달의 절반 정도가 비나 눈이 내리기 때문에 우산을 꼭 챙겨가야합니다.


4. 홋카이도, 삿포로 4월 날씨에 따른 여행준비물


4월은 영상 3도 정도 최고 기온도 11도 정도까지 오르는 편입니다. 우리나라 서울의 3월 하순 기온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여기면 될 듯합니다. 4월 평균 강수일수 9일 정도로 온화한 날씨를 보입니다. 서울의 4월 평균기온보다는 약간 쌀쌀한 편이니 여행 준비 시 긴 소매 옷을 준비해 가는 편이 좋습니다. 그래도 한달의 열흘 정도 비가 내리는 편이니 우산을 준비해 가는게 좋겠습니다.


5. 홋카이도, 삿포로 5월 날씨에 따른 여행준비물

5월 날씨는 우리나라의 4월 기온과 매우 비슷한 양상을 보입니다. 최저기온은 8도 최고 기온 17도 정도에 머물며 매우 온화하지만 일교차는 9도 정도로 큰 편이라 아침 저녁 쌀쌀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감기에 대비해 적당한 긴 옷차림을 준비해 가야겠습니다. 강수량은 많지 않지만 강수일수는 평균 8.5일정도 되니 우산은 어쨌든 준비해가야 합니다.


6. 홋카이도, 삿포로 6월 날씨에 따른 여행준비물


6월의 날씨는 서울의 4~5월 쯤 되는 봄날씨와 비슷합니다. 최저기온 13도 최고기온 21도 정도로 일교차 8.6도정도가 되겠습니다. 평균 강수량 6.5일로 강수량도 그닥 많지 않은 편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조금 쌀쌀할 수 있겠으나 한낮에 많이 덥지 않아 얇은 긴소매 옷을 준비 한다면 충분히 커버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상 눈축제가 아니라면 6월이 홋카이도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달이 아닐까 싶습니다.


7. 홋카이도, 삿포로 7월 날씨에 따른 여행준비물

최저기온 17도 최고기온 25도 평균 강수일수 8일 정도로 여행중 비를 만날 가능성이 조금 있는 달입니다. 날씨 자체는 서울의 봄가을 날씨와 비슷하지만 평균적으로 한달에 일주일 이상 비가 오기때문인지 대체적으로 습한 더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우비나 우산을 꼭 챙겨야 하실 듯 합니다. 


8. 홋카이도, 삿포로 8월 날씨에 따른 여행준비물


8월은 최저기온 19도 최고기온 26도 정도로 서울의 초여름 날씨와 비슷한 편입니다. 평균 강수량 123.8mm 정도로 강수일수 8.5일 정도라고 합니다. 서울의 초여름 날씨와 비슷하기때문에 한낮에는 충분히 덥다고 느낄 수 있는 날씨가 이어집니다. 여행 중 우산 겸 양상을 겸할 수 있는 양산을 챙겨간다면 활용도 높을 것입니다. 또한 일교차가 여전히 큰편이기때문에 가디건 같은 걸칠 것을 준비해가면 좋겠습니다.


9. 홋카이도, 삿포로 9월 날씨에 따른 여행준비물

9월은 최저기온 14도 최고기온 22도 정도로 평균 강수일수 9.7일이라 여행 중 비를 만날 확률이 큰 달이 되겠습니다. 당연히 서늘한 기온에 맞는 옷차림으로 여행 준비를 해가야합니다. 비를 만날 확률이 큰 만큼 우산 역시 필수로 챙겨가야합니다.


10. 홋카이도, 삿포로 10월 날씨에 따른 여행준비물


10월은 영상 7.5도 최고기온 16도 정도로 아침 저녁 쌀쌀함을 느낄 수 있는 달입니다. 평균 강수일수 11.7일로 비오는 날이 많은 편입니다. 이때 여행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우산을 휴대하는 것이 좋으며 서울의 10월보다 더 추운편이기 때문에 당연히 가을 옷 위주로 챙겨가는게 좋겠습니다.


11. 홋카이도, 삿포로 11월 날씨에 따른 여행준비물

11월은 최저기온 1.3도 최고기온 8.5도 초겨울 정도의 추위를 생각해야 하는 달입니다. 평균 강수일수 13.9일 정도로 강수확률도 매우 높은 편입니다. 늦가을 날씨를 느낄 수 있는 삿포로의 11월 여행을 준비 중이시라면 무조건 따뜻한 옷 위주로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당연히 체감 온도는 늦가을보다 더 춥다고 생각될 것입니다. 두꺼운 옷 위주와 따뜻한 옷 위주로 짐을 꾸리되 외투나 코트 위주로 입고 가는게 좋겠습니다. 한달에 보름 이상 비가 내리는 편이니 우산이나 우비는 필수로 준비하기 바랍니다.


12. 홋카이도, 삿포로 12월 날씨에 따른 여행준비물


12월은 최저기온 영하4도 최고기온 2도 정도로 우리가 예상하는 바로 그 겨울철 날씨를 나타냅니다. 강설일수 15.4일 정도로 눈과 비가 자주 내리는 편입니다. 이 때 여행을 준비 중이시라면 눈이 자주 내리기 때문에 튼튼한 우산을 준비해야 합니다. 매우 추운 겨울 철 기온 분포를 보이므로 따뜻한 옷차림을 준비하셔야합니다. 목도리,장갑,모자 같은 방한용품을 충분히 잘 준비해가야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홋카이도 삿포로 계절별 날씨에 따른 여행준비물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삿포로라고 하면 왠지 별모양의 그 삿포로 맥주가 생각이 나는 편입니다. 이번에 가게된다면 원없이 실컷 먹고 돌아올 생각입니다. 다들 자신만의 워너비를 생각하고 여행 가길 바랍니다. 그래야 더 즐거울 것입니다.


댓글